한의부인과(피부,가임,갱년기)

피부가 건조하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유후정한의원원장 2017. 3. 7. 18:16

나이가 들수록 건조해지고 푸석해지느 피부 때문에 스트레스 받는 경우가 많죠?

건조증이 심해지면 민감해지면서 트러블도 생기고 발적과 가려움증이 동반되기도 합니다.







물 많이 마시면 피부 건조한 것이 좋아진다 해서 수시로 먹어봐도 별로 변화가 없다는 분들이 많습니다.

어떻게 해야할까요?


답은 복부에 있습니다.

복부 순환을 잘 시키고 따뜻하게 해줘서 내장의 열을 높여야 합니다.


아무리 물을 많이 마셔도 대사가 안되고 순환이 안되면 도루묵입니다.

대부분 손발이 찬 사람들이 피부도 건조합니다.

복부를 따뜻하게 해서 손발이 따뜻해지면 얼굴도 화색이 돌고 건조한 피부도 매끈해집니다.


혈액순환이 안되어 발뒤꿈치가 갈라지고 심지어 피가 나는 경우에도 마찬가지 입니다.

말초순환이 안되는 것이기 때문에 몸을 따뜻하게 해주고 혈관을 튼튼하게 관리해주어야 합니다.

즉 피를 맑게 해주고 내장의 온도를 높여야지 막무가내 물만 마신다고 좋아질리가 없습니다.


내장의 온도를 높이려면 어찌해야 할까요?

우리 몸은 감기나 바이러스, 세균 감염이 되면 체온이 올라갈 수도 있으나 보통은 36.5도의 체온을 유지합니다.

하지만 추운 날씨에 열량 섭취가 적으면 저체온증이 올 수도 있으므로

반드시 하루 세끼 영양을 골고루 섭취하는 것이 내장의 온도로 지켜줄 수 있습니다.


또한, 수정과, 생강차, 계피차, 황기차, 대추차, 당귀차, 인삼차 등을 마시는 것도 도움이 되며

부추, 생강, 마늘, 파, 양고기, 냉이, 찹쌀, 카레, 추어탕 등의 음식도 내장의 열을 만들어 줍니다.


마지막으로 말초순환이 잘 되도록 유산소 운동과 근력운동을  주2회이상 꾸준히 해주시면 좋은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